TOP

대학유학 주요정보

Dream and Do it!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겠습니다.

합격자 유학 경험담

[편입학 컨설팅]김ㅇㅇ 학생-Psychology in University of Chicago

1. 예스유학과 어떻게 만났나요?


보딩 스쿨 지원할 때 예스유학과 함께 했었고 좋은 결과가 있었기에 편입 준비할 때도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2. 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


편입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건 에세이 쓰는 거였어요. 처음에는 제 편입 사유가 막연했기 때문에 Why Transfer? 에세이의 방향성에 대해 오랫동안 많이 고민했던 것 같아요. 또한, 신입학 때 지원했던 학교들 몇 군데에 다시 지원하고자 했기 때문에 1년 전에 썼던 에세이보다 더 잘 써야 된다는 부담감이 있었어요.


3. 예스유학이 어떻게 도와주었나요?


제 예스유학 담당 선생님과 매주 미팅 시간을 통해 다양한 에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어요. 선생님과 나눈 대화를 통해 제 아이디어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었던 것 같고, 제 경험과 그로 인해 배운 점을 잘 연결해서 초안을 작성할 수 있었어요. 특히 Why Transfer? 에세이를 작업할 때에는 제가 학교생활하면서 느낀 점들을 공유해 드리면 그 점들을 바탕으로 선생님께서 더 뚜렷한 편입 사유를 제안해 주셨어요.


4. 나만의 노하우


Why Transfer? 에세이를 쓸 때의 저만의 노하우는 학교생활하면서 아쉬운 점을 발견하면 지원하는 학교들이 그 특징을 보완해 줄 수 있는지 리서치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서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편입하고 싶은 학교에 더 많다”라고 주장한다면 강한 편입 에세이가 나올 수 있을 거예요. 이건 편입학 선배와의 만남 설명회 때도 말씀드렸던 건데 The University of Chicago Supplemental Essay 작업할 때 이미 생각해놓은 아이디어가 없다면 대학에서 들은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주제를 정하는 걸 추천드려요.


5. 하고 싶은 말


1년간의 편입 준비 과정을 거치면서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도 있었지만 예스유학 담당 선생님께서 항상 제가 마음을 다잡을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제가 과거에 어떤 학생이었고 현재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미래에 어떤 커리어를 희망하는지까지 고려해서 컨설팅해 주신 부분이 특별하다고 느꼈습니다. “대학 입시에 다시 한번 도전하지 않으면 후회가 남을 것 같다”라고 생각하는 학생분들이 계신다면 지금부터 편입을 고민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합격 대학:

University of Chicago (Psychology)

Carnegie Mellon University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