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경우를 좀 여쭤보고 싶은데요..
저 같은 경우는 지금 시카고에 있는 Harper College에서 5년 비자를 받고 (2016년 만기) 2011년부터 공부하다가 올해 초 잠깐 휴학하고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등록금도 너무 비싸고 해서 시카고 다운타운에 있는 Moody Bible Institute라는 곳으로 transfer신청을 해놓고 한국으로 들어왔어요. 11월 중순에 발표가 나고 12월 23일에 미국행 비행기표까지 예약해 놓은 상황입니다.
만약 Moody에 합격을 하고 새로운 I-20가 한국으로 오면 그 I-20 갖고 비자는 상관없이 그냥 미국에 입국해도 되나 궁금하구요..
제 친구 같은 경우는 2010년에 intrax라는 어학원에서 5년 비자를 받았습니다. 2011년에 1년 어학연수를 하고 2012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에서 지냈구요. 저랑 같이 12월 23일에 미국에 들어갈 예정인데 어떤 분이 그러시더라구요. 미국에 다른 어학원에서 새로운 I-20를 받더라도 F1비자 인터뷰 다시 받아야 한다고.. 만기일까지 2년이 남았는데 인터뷰 다시 받아서 비자 갱신을 해야하나요?
두 가지 경우가 좀 비슷하지만.. 제가 알기로는 비자가 일단 있으면 어느 학교에 가던지 transfer나 i-20로 정확히 학교, 학원 이전이 되어있으면 비자에 상관없이 미국에 입국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거든요..
이제 한달남았는데..괜히 출국했다가 한국에 다시 오는건 아닌지..너무 걱정되네요..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