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7월에 미국 LA이에 있는 Pacific states university ESL에 입학하려고하는 학생입니다.
학생비자를 신청하려고 현재 I-20, DS-160 문서는 다 준비가 된 상태인데 재정과 인터뷰관련해서 여쭤볼게 있어서 이렇게 남깁니다.
저는 대학을 13년에 졸업한 상태이고 14년에 학교에서 1년 동안 학교에서 일을 했습니다.(전공과 관련없이) 그리고 올해 초에 미국 여행을 2달 동안 하고 어학연수를 가야겠다고 결정했는데요.
인터뷰갈 때 가져가야 할 서류를 보니까 재정보증인 관련 문서들이 뭔가..많던데.. 저는 제가 일하면서 모은 돈과 부모님이 지원해주시는 돈으로 잔고증명서를 떼고, 재정보증인도 저입니다. 소득증명서(?)도 준비해놓았는데, 또 어떤 증명서가 더 필요할까요? 재정보증인에 관련해서 알려주실수 있나요?
그리고.. 잔고증명서에 어느 정도의 금액이 있어야 하는지 기준이 있나요..??
저는 현재 2만 달러 준비를 하고 LA에 친척분이 계셔서 거기서 거주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생활비와 학비만 가지고 갑니다... 듣기로는 금액이 많아야 된다는데 .... 이것도 비자 거절의 이유가 될까요?
그리고 어학연수하고 난 다음에 사정이 괜찮으면, 미국에서 전공 석사 학위를 따고 싶은데 그렇게 되면 미국에 더 체류하게 될텐데 이런 부분을 인터뷰때 얘기해도 괜찮을까요? 왜 미국에서 영어공부를하냐고 질문이 오면 전공관련해서 말하고 싶은데.. 작년에 일한게 전공이랑 관련도 없고 그래서 좀 애매합니다...
아 그리고 인터뷰때 꼭 영어로 봐야하나요..? 준비를 해놓기는했는데 아무래도 긴장이 될것같아서요..
거절사례들을 너무 많이 봐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ㅠㅠ
혼자 준비하다보니 어려움이 너무 많네요 ㅜㅜ 도와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