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토론토 어학연수 SSLC 어학원 vs. 토론토 대학 대학부설 어학원
캐나다 토론토는 전세계에서도 가장 다문화적인 도시 중 하나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어울려 자연스러운 영어를 사용하기 무척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의 영향으로 북미권 국가 중에서는 인종차별 등이 가장 적은 편이며,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치안이 좋고 무척 깔끔한 도시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토론토에는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인 토론토 대학을 비롯하여 인근에 명성이 높은 대학교 들이 다수 존재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학군이 좋아 유학생 들도 많은 편입니다.
또한 주변에 세계적인 관광명소 나이아가라 폭포를 포함하여
CN타워, 다양한 박물관과 미술관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며 미국 뉴욕주 버팔로와 국경을 맞대고 있어 미국 여행도 수월한 편입니다.
다만 겨울이 길고 추우며, 다른 캐나다 지역에 비해서 생활물가 및 주거비용이 높다는 것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여튼 캐나다 토론토에서 어학연수를 한다는 것은 무척 좋은 선택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캐나다 토론토에서는 크게는 어학연수 방법을 일반적인 사설 어학원과 대학부설 어학원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두 가지 어학연수 방법에 대하여 핵심적인 내용만 콕 찝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캐나다 사설 어학연수 - SSLC 어학원 ]
캐나다 SSLC(Sprott Shaw Language College)는 캐나다 토론토와 밴쿠버, 그리고 빅토리아에서 어학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사설 어학원입니다.
SSLC는 소규모 클래스를 추구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GEC레지던스 그룹(숙소)을 소유하고 있어 학생들은 숙소 선택에 있어 보다 자유로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Grow Curriculum : 영어의 기본 4대 영역에 대하여 집중하여 배웁니다.
- Business English (Afternoon 수업) : 비즈니스 회화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수업으로
에티켓 뿐만 아니라 관슴과 절차, 서류,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Power Speaking and Modern Media : 대중앞에서 말하는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리젠테이션 형식의 수업
- CACCT (Afternoon 수업) : 항공 승무원 준비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업
SSLC 어학원에서 제공하는 수업들은 매우 유니크한 프로그램들도 다수 존재하며,
모든 수업은 학생 중심 발표 및 자기표현에 중점을 두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 위의 프로그램들과 함께 Extra Class(무료수업)를 상시 운영하여 학생들은 보다 자신의 영어실력을 적극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학비는 Grow Curriculum 주당 25시간 학습 기준 $400 캐나다 달러 수준입니다.
[ 캐나다 대학부설 어학연수 - 토론토 대학 부설 어학연수 과정 ]
그렇다면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인 토론토 대학 부설 어학연수는 어떠한 특징과 장점을 지니고 있을까요?
University of Toronto 부설 어학원(English Language Program, ELP) 은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업적, 전문적, 개인적 목표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코스를 제공합니다.
보통 대학부설 어학연수라고 하면 강의식 수업이 일반적인데,
토론토 대학교의 경우 학생들의 영어 레벨을 8~16개로 세분화 하여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토론토 대학교 ELP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EAP): 가장 기본이 되는 수업으로 12주동안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며,
그룹활동, 과제물 제출등을 위해 수업시간에는 노트북을 필수로 지참해야 합니다.
- English for General and Professional Purposes: 말하기와 듣기 능력 향상에 초첨을 둔 4주 프로그램 또는
국제 비즈니스 환경안에서의 영어사용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4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Academic English Writing and Speaking : 대학 과제 및 프레젠테이션 중심 학습으로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6-8주의 단기간 과정입니다.
대학부설 어학연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토론토 대학교의 다양한 시설들을 재학생들과 차별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세계 정상급의 캠퍼스에서의 생활을 한다는 것 자체가 매우 긍정적인 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비지니스수업의 경우, 중급이상의 영어능력을 지니고 있어야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은 영어 초급자의 경우에는 아쉬운 부분일 것입니다.
토론토 대학부설 어학연수 과정의 학비는 4주 기준 약 $2,100 캐나다 달러로 주당으로 환산하면 주당 $525 캐나다 달러 정도입니다.
이렇듯 캐나다 토론토에서의 어학연수에 있어서도 사설 어학원과 대학부설 어학연수라는 선택지가 있고, 어학원 그리고 학교에서도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결과적으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시기와 기간, 목적과 예산, 현재 지니고 있는 기본적인 영어능력에 따라 목적지는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단기간의 어학연수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토론토 대학 부설 어학연수, 그리고 SSLC 어학원에 대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지금 바로 예스유학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미국 뉴욕 어학연수 ELS vs. LSI Kings Education 어학원 프로그램 및 비용 안내 |
---|---|
다음글 | 캐나다 워홀(워킹홀리데이) 학생이 선택하면 좋은 어학원 2곳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