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Texas Austin 대학의 경영대학원, The McCombs School of Business MBA 과정에 합격한 학생입니다.
예스유학과 어떻게 만났나요?
먼저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광주에 있는 조선대학교에서 대학교를 졸업했고 Kepco, 한국전력공사에 취직해서 일을 하던 도중에 경영학을 더 심도 있게 공부해 보고 싶어져서 유학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비록 저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모두 한국에서 학교를 나왔고 해외 경험은 전무하지만 평소에 영어에 관심이 많아 예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틈틈이 공부해 와서 TOEFL 108점, 그리고 GRE도 Verbal Reasoning 158, Quantitative Reasoning 168, Analytical Wrting 4.0 으로 어느 정도 미국 대학원 진학 준비를 스스로 준비해놓은 상태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MBA의 특성상 Statement of Purpose에 많은 준비가 필요한데 Video SOP, Writing sample등을 작성하는데 있어서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느껴져서 예스유학을 찾게 됐습니다.
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
TOEFL, GRE 등을 이미 어느 정도 스스로 준비해 놨었지만 위에 말했듯 SOP 준비 과정이 너무 어려웠고 스스로 여러 번 수정하며 작성을 해봐도 이게 입학 사정관 분들에게 어떻게 와닿을지 그 부분에 대해 첨삭 또는 조언을 해줄 사람이 주변에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는 곳이 서울이 아니라 지방 쪽이다 보니 간단한 상담조차 제대로 받기 어려운 환경이라 그 부분도 힘들었습니다.
예스유학이 어떻게 도와주었나요?
제가 모르는 부분들(특히 SOP 작성에 있어서)에 대해 솔직히 하나부터 열까지 다 예스유학에 문의하며 도움을 받고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질문도 많고 도움이 필요한 부분, 요청 사항들이 많아서 많이 힘드셨던데 끝까지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고 싶은 말
제 실력으로 갈 수 있는 대학원의 정확한 타겟팅부터 합격 발표 이후의 출국 준비 과정들까지 너무 잘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이 모든 과정을 책임지시고 이끌어주신 김소희 과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합격 대학원 (MBA) :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Penn State University